임신 극초기 증상 8가지 :: 임신일까? 아닐까?

저같은 경우 우리 가족에게 새로운 생명이 찾아온 순간을 아직도 잊을수 없습니다. 30대 후반에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고 어렵게 임신을 준비하였기에 더더욱 감격적인 날이었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등을 하나씩 체크하면서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할때마다 매일매일 떨렸던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보다 생리가 늦어지면서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나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한번쯤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당신의 생활을 업그레이드 할 필수품 BEST3

임신 극초기 주의사항

임신 극초기 증상

1️⃣ 임신 극초기란?

임신 극초기란 임신 1~3주차 정도를 의미합니다. 보통 임신 첫달에는 뚜렷하게 나타나는 신체 변화가 없어서 임신 사실을 모르고 지나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임신 사실을 최대한 빨리 확인하는 것은 태아의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임신 초기 임신을 인지하지 못한채 감기약이나 술 등을 먹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임신일까? 아닐까? :: 올바른 대응방법

임신 증상의 경우 개인별로 차이가 큰 편입니다. 또한 임식 극초기 증상의 경우 생리전증후군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리전증후군의 경우 생리 시작전 1~2주전을 의미하고 임신 초기는 마지막 생리일을 기준으로 3주쯤 되는 시기입니다. 이렇듯 발현시점이 비슷하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만 임신 극초기라도 사람에 따라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거나 불안감이 든다면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현명한 방법입니다. 임신 테스트기의 경우 좀 더 빨리 검사해볼 수 있는 얼리 임신테스트기와 일반 임신테스트기가 있으니 사용시기나 사용방법은 아래 첨부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신을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

 

 

임신 극초기 증상 살펴보기

임신 극초기 증상

1️⃣ 생리의 중단

일정한 주기로 진행되던 가임기 여성의 생리가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나타나지 않게 되는 경우입니다. 생리 예정일에서 10일이 지났는데도 생리가 없다면 임신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생리 중단과 함께 나타나는 아래의 여러가지 증상들을 고려하여 집에서 간편하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임테기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해보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2️⃣ 호르몬 변화로 인한 가슴(유방)의 변화

임신이 되면 호르몬의 변화가 발생하여 우리 몸에 여러가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생리를 할 때처럼 가슴이 단단해지기도 하고 가벼운 자극에도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을 할 경우 급작스러운 멜라닌 증가로 인해 유두 부분의 색깔이 짙은 색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3️⃣ 질 분비물 증가

임신을 하게 되면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증상이 빈번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질 점막의 두께가 두꺼워지고 혈액 공급량이 늘어나면서 점액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의 질 분비물은 불쾌한 냄새가 없고 유백색의 색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만약 질 분비물의 냄새가 심하고 끈적거린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4️⃣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 증상

임신을 하게 되면 자궁이 커지면서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방광을 누르게 됩니다. 따라서 방광에 소변이 조금만 모여도 화장실을 가고 싶은 느낌을 자주 받게 됩니다. 임신 초기와 후기에 나타나는 빈뇨 현상은 임신 과정에서 나타나는 굉장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이유없이 몸이 피곤하고 미열이 발생

임신 극초기에는 특별한 이유없이 마치 춘곤증처럼 몸이 무겁고 피곤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미열을 발생하여 마치 감기가 걸린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이 임신이 의심된다면 감기약을 먹기 전 임테기나 전문의 진료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시기에는 산모가 먹는 약이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입덧과 소화불량

임신을 하게 되면 속이 메슥거리고 구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입덧이 진행되면서 평소보다 식욕이 없고 좋아하던 음식도 먹기 싫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더라도 소화가 잘 안되어 소화불량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7️⃣ 복부 팽만과 통증 및 불편함

임신 극초기를 지나면서 자궁이 커지고 부드러워지는 등의 변화가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됩니다. 자궁의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복통이나 복부 팽만 등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장운동이 변화하면서 복부의 불편감도 생길 수 있습니다. 

 

8️⃣ 기타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극초기에 나타날수 있는 기타 증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산모의 면역력이 굉장히 약해질 수 있어 감기나, 질염, 방광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면서 위식도 역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임신 극초기의 경우 개인별로 별다른 증상을 못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평소보다 생리가 늦어지고 평소와 다른 몸상태라면 한번쯤 임신 여부를 의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테기의 경우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와 태아를 위해 최대한 빨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