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영양제 추천 순위 :: 여성 갱년기 증상 체크리스트

갱년기 증상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이럴때 도움되는 것이 바로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입니다.

누군가에겐 굉장히 고통스럽고 힘든 여성 갱년기 시기를 조금이나마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갱년기 영양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갱년기란?

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갱년기란?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으면 난소 기능의 감퇴와 함께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우리 몸에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여성의 갱년기라고 합니다. 갱년기의 경우 보통 45~55세 전후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는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의 일부이지만, 때로는 심각한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갱년기를 방치하게 되면 우울증이나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의사 진료, 영양제 복용 등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 체크리스트

갱년기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 쿠퍼만 지수

갱년기 체크를 해볼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갱년기지수(쿠퍼만인덱스)’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갱년기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총 10가지의 증상을 점수로 나타내어 갱년기 정도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집에서도 간단하게 갱년기 체크 가능
– 10분만에 갱년기 여부 진단

쿠퍼만 지수를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최근에는 간단하게 소변을 이용해 10분만에 나의 갱년기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테스트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만약 갱년기가 의심된다면 한번쯤 테스트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영양제

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여자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성분?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대표적으로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호르몬을 보충할 수 있는 ‘회화나무 열매추출물’
2️⃣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소나무껍질 추출 성분인 ‘피크노제롤’
3️⃣ 에스트로겐과 유사하게 작용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되는 ‘홍삼’
4️⃣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고 피부 건강에 좋은 ‘석류추출물’


이러한 성분들이 갱년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입니다. 아마 석류를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나머지 성분들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도 갱년기가 있다?!

여성만 갱년기가 있다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남성들도 30대 후반 이후 조금씩 남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갱년기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남성들의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으로는 성기능 감소, 근력 감소, 골다공증, 비만, 불안, 불면 등이 있습니다.

보통은 여성들에 비해서는 경미하게 넘어가지만, 사람에 따라 때로는 증상이 심한 경우도 있어 우울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들도 전문의 진료나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 등을 통해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 순위

회화나무열매추출물


– 회화나무열매추출물+홍삼+대두이소플라본
– 하루 1포,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특화 영양제

🎀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효능

💎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경우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꾸준하게 복용할 경우 우리 몸에서 여성호르몬과 비슷하게 작용하여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회화나무열매추출물과 같은 영양제의 경우 약에 비해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경우 하루 350mg(핵심성분인 소포리코사이드 35mg) 이상 섭취하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 제품 특징

💎 르시크릿 제품의 경우 회화나무 열매추출물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 개선에 좋은 홍삼, 뼈 건강에 도움 되는 대두이소플라본의 3가지 핵심 요소를 최적의 배합비를 통해 생산하여 여성 갱년기 영양제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 또한 중년 여성의 영양 균형에 도움되는 8가지 비타민과 미네랄과 함께 식물성 부원료 6종이 함유되어있습니다. 1일 1포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피크노제놀


– 프랑스 소나무 껍질 1000kg에서 단 1kg만 추출
– 1정 기준 피크노제놀 100mg 함유

🎀 피크노제놀 효능

💎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안의 소나무 껍질 1000kg에서 단 1kg만 추출이 가능한 귀한 재료입니다. 갱녕기 증상 완화와 함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도 큰 도움이 되는 효과 좋은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입니다.

💎 또한 생리통 감소, 심혈관 질환,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 갱년기 건강에 전반적으로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의 경우 하루 60~200mg을 복용할 경우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제품 특징

💎 헬시오리진스의 피크노제놀의 경우 다른 성분없이 피크노제놀 단일 성분으로 구성된 영양제입니다. 1정 기준 100mg의 피크노제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본 제품의 경우 복용자의 상태에 따라 하루 1~2알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적은 양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용할때는 가능하면 식사랑 같이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삼


– 홍삼 대표 브랜드 정관장의 갱년기 홍삼 영양제
– 1일 1회 1포, 진세노이드 25mg 함유

🎀 홍삼의 효능

💎 홍삼은 우리 몸에서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하며 갱년기 증상 완화, 골다공증 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뛰어난 황산화 작용으로 노화 억제, 혈액순환 개선 등 여성 건강에 도움되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 홍삼의 핵심 성분은 진세노사이드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진세노이드 함량 기준 하루 25~80mg 정도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제품 특징

💎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갱년기를 위한 전용 제품으로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 녹용, 작약, 대나무잎, 복령, 백출, 당귀 등의 전통 고품질 원료를 배합한 홍삼 영양제입니다.

💎 정관장 화애락 진 홍삼 제품은 1일 1회 1포를 복용하게 됩니다. 식사를 하신 후나 식사 사이에 간편하게 그대로 섭취하시면 되는 편리한 영양제입니다.

석류추출물


–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고품질의 터키산 석류
– 스틱 형태, 석류 농축액+피쉬콜라겐+엘라그산

🎀 석류의 효능

💎 석류의 경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있어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효과를 본 영양제입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 노화를 억제하고 여성 피부 건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 석류추출물의 경우 주요 핵심 성분은 엘라그산입니다. 품질이 높은 제품의 경우 엘라그산 함량이 포함되어 있으니 잘 비교해보시고 함량 수치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특징

💎 로지나 미녀의 석류 콜라겐은 25g 한폰에 약 1.56과의 석류가 그대로 담겨있어 영양과 맛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터키의 석류만을 엄선하여 생산하였습니다.

💎 미녀의 석류 콜라겐 제품의 경우 그 명칭대로 터키산 석류 농축액, 흡수율이 좋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피쉬콜라겐,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40~50대 여성들을 괴롭히는 갱년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는 쉽게 지나가기도 하지만 또 누군가는 심각한 갱년기 후유증으로 우울증을 겪기도 합니다. 따라서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 등으로 미리 준비하시면 조금은 갱년기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