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영양제 추천 :: 혈압관리에 도움되는 6가지 성분

저같은 경우 매일 아침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고혈압 약을 먹는 것입니다. 고혈압 진단 전 적극적인 운동과 체중감량, 고혈압 영양제 추천 제품으로 관리를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최근 국내 연구 조사에 따르면 20세 이상 성인들 중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1260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혈압 영양제가 필요할까?

고혈압 영양제 추천

정상 혈압의 범위

기본적으로 누구나 알다시피 정상 혈압의 범위는 수축기 혈압 120mmHg 이하, 이완기 혈압 80mmHg 이하입니다. 이를 넘어서면 고혈압 주의나 전단계에 들어서고 수축기 140 이사, 이완기 90이상이면 고혈압으로 진단을 받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고혈압 전단계에서 관리를 실패하고 결국 고혈압 1기에 들어서면서 혈압약을 먹게되었습니다. 지나고보면 왜 그렇게 관리를 못했는지 후회가 됩니다.

고혈압이 위험한 이유?

혈압이 높아지면 심장은 평소보다 더 강하게 피를 내뿜어야 하고 이는 고스란히 부담으로 오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심장이 커지는 심비대증부터 협심증, 심근경색, 동맥경화증 등이 따라오게 되고 과부하가 장기화 될 경우 심부전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운동이나 체중 감량, 식이조절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적극적이고 장기적인 혈압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성분

혈압 관리에 좋은 영양제 종류

고혈압 영양제 추천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되는 고혈압 영양제 추천 성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코엔자임Q10, 폴리코사놀, 포타슘(칼륨), GABA, 오메가3, 마그네슘 등 6가지가 혈압 관리에 도움되는 대표적인 성분들입니다.

고혈압을 진단받았다면 약은 필수

기본적으로 병원에서 고혈압을 진단받으셨다면 고혈압약을 꾸준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혈압약을 먹기 싫다고 위에서 살펴본 고혈압 영양제 추천 제품을 드시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고혈압 영양제 추천 제품의 경우 고혈압을 진단 받기 전 예방과 관리의 목적이지 치료의 목적이 아닙니다. 이를 명심하시고 고혈압을 진단받으신 분이라면 꾸준하게 혈압약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고혈압 약은 평생 먹어야 할까?

‘혈압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한다?’라는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줄 알고 처음에 혈압약을 먹는게 굉장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혈압약은 중독성이 있어 계속 먹어야 한다는 말은 틀린 말입니다. 물론 자연스럽게 혈압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혈압약을 계속 복용해야겠지만 운동, 식습관 개선, 금연, 금주 등 적절한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혈압이 조절 된다면 언제든 혈압약을 줄이거나 끊을수 있습니다.

고혈압 영양제 추천 순위

코엔자임Q10(코큐텐)


– 하루 1알로 코큐텐 식약처 1일 권장량 충족
– 코엔자임Q10 + 비타민C + 셀렌 함유

🎀 코엔자임Q10 효능 및 주의사항

💎 코엔자임Q10은 심장의 수축과 이완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혈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 코큐텐은 음식만으로 필요한 양을 다 섭취하기가 어려우므로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고혈압약과 함께 복용할 경우 급격하게 혈압을 낮출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혈압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제품 특징

💎 세노비스 코큐텐의 경우 하루 1알 섭취만으로도 식약처 1일 권장량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어 편리한 제품입니다. 또한 순도 98%이상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여 생산되었습니다.

💎 세노비스 제품의 경우 코큐텐 뿐만 아니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셀렌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폴리코사놀


– 쿠바산 프리미엄 폴리코사놀 독점 사용
– 1일 1정으로 식약처 1일 권장량 20mg 충족

🎀 폴리코사놀 효능 및 주의사항

💎 폴리코사놀의 경우 식약처로부터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동시에 혈압 조절에도 좋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의 경우 사탕수수입이나 대두 등에서 추출하는 기능성 원료입니다.

💎 폴리코사놀의 경우 과도하게 섭취한다고 더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최적의 효과를 보려면 식약처의 기주닌 하루 5~20mg내외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특징

💎 폴리코사놀 기능성 인증을 받은것은 2022년 기준,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 국내 최초이자 유일합니다. 레이델 폴리코사놀은 가장 효과가 좋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 폴리코사놀의 경우 사탕수수 100톤에서 단 2.5kg만 추출할 수 있는 귀한 원료입니다. 1일 1정으로 식약처 권장량 기준 20mg를 한번에 충족하기 때문에 복용이 편리합니다.

칼륨(포타슘)


–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최적의 배합비
– 구연산 칼륨 + 6가지 부원료 함유

🎀 칼륨(포타슘) 효능 및 주의사항

💎 칼륨은 나트륨과 함께 몸의 수분 농도를 조절하는 영양소입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는 과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만약 칼륨이 부족할 경우 우리 몸에서 나트륨이 잘 배출되지 않아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 칼륨의 경우 우리 몸에서 필요하지 않다면 자연스럽게 배출이 됩니다. 그러나 만약 고혈압 약을 먹고 있거나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 몸에 쌓여 칼륨 농도가 높아질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제품 특징

💎 조사 결과를 보면 우리 나라 성인 여성들의 경우 평균 1,050mg의 칼륨이 부족합니다. 비타민 마을 칼륨의 경우 이를 기반으로 우리나라에 최적화 된 1,200mg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은 제품입니다.

💎 1일 2회, 총 4정 복용을 통해 우리 몸의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믿을수 있는 구연산 칼륨을 사용하였고 여러가지 부원료도 꼼꼼히 배합하였습니다.

GABA


– 김치유산균 특허 효소공법을 이용한 발효가바
– 고순도 100% 발효 GABA만으로 구성

🎀 GABA 효능 및 주의사항

💎 GABA, 가바는 신경세포의 전체적인 흥분성을 조절하는데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가바는 스트레스를 낮추고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아드레날린 분비를 막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가바의 경우 보통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1일 20m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제품 특징

💎 셀핀다 GABA의 경우 김치유산균 특허 효소공법을 이용한 발효 가바 영양제입니다. 누적판매량 1,600,000포 이상이 팔린 제품으로 보다 인체친화적이라 우리 몸에서 흡수가 빠르고 안전합니다.

💎 셀핀다의 기술력을 이용하여 99.2% 이상의 초고순도 발효가바를 추출하였고 다른 방부제나 합성 첨가물없이 오로지 고순도 100% 발효가바만으로 구성된 영양제입니다.

오메가3


– 자연상태와 유사한 초임계 rTG 오메가3
– 저온 초임계 추출공법 적용

🎀 오메가3 효능 및 주의사항

💎 오메가3의 경우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혈압과 관련해서 살펴보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특히 혈액순환 개선에 탁월한 영양제로 많은 분들이 복용하는 필수 영양제입니다.

💎 오메가3는 혈액을 묽게 만드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으로 인해 혈액응고억제제를 복용할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를 복용할 경우 지속적인 혈압 수치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 제품 특징

💎 닥터린 오메가3 제품의 경우 기존의 TG형 오메가3, EE형 오메가3를 뛰어넘는 자연상태와 가장 분자구조가 비슷한 rTG형 오메가3를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체내흡수율이 높고 불포화지방산이 더욱 풍부합니다.

💎 저온 초임계 추출공법을 사용하여 생산한 영양제입니다. 따라서 특히 열에 약한 원료를 보호할 수 있고 짧은 정제 시간으로 산패 위험성을 줄인 효과적인 오메가3 영양제입니다.

마그네슘


– 1일 1캡슐로 권장 섭취량의 90% 섭취 가능
– 신경안정+근육 긴장 완화+체내 에너지 생성

🎀 마그네슘 효능 및 주의사항

💎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또한 칼슘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기 때문에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 우리나라의 경우 10명 중 절반 이상이 마그네슘 섭취가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제로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구토 같은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하루 350mg 이내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 특징

💎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약 300종류의 효소 작용을 돕는 미네랄로 세노비스 마그네슘의 경우 1일 1캡슐 섭취시 식약처 1일 권장 섭취량의 90%를 채울수 있어 간편한 제품입니다.

💎 마그네슘의 경우 체내 에너지 생성 과정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경 안정과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혈압을 조절하고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고혈압 영양제 추천 제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이러한 영양제들은 고혈압 단계로 가지 않기 위해 미리 준비하는 과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만약 본인이 고혈압 단계시라면 꼭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고혈압 치료제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영양제는 영양제일뿐 치료제는 아님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