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순위 :: 뼈에 좋은 성분은 칼마디??

과거에는 골다공증이 대표적인 노년층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노년층 뿐 아니라 젊은 세대에서도 골밀도 감소와 골다공증이 더욱 흔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제품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을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등 작은 충격에도 뼈가 부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 고관절 골절로 삶의 질이 굉장히 안 좋아 질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영양제 필요할까?

골다공증이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이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전체 골다공증 환자에서 여성 환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94% 정도라고 합니다. 골다공증의 경우 이처럼 여성 환자가 많은 이유 에스트로겐 때문입니다.

에스트로겐의 경우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걸 방지하고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40대 후반 ~ 50대 초 갱년기와 폐경을 겪으면서 에스트로겐의 결핍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골다공증의 위험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의 원인?

🎯 갱년기 및 폐경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갱년기와 폐경을 겪으면서 에스트로겐 결핍으로 인해 골다공증이 유발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여성분들이 경우 미리 미리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합니다.

🎯 과도한 다이어트
기본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 마른 사람에 비해 골밀도가 높아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런데 요즘 젊은 세대의 경우 평소에도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 섭취가 부족해지면서 근육량이 줄고 뼈의 밀도도 감소하게 됩니다.

🎯 가족력
가족력도 골다공증의 주요한 원인이빈다. 연구에 따르면 양쪽 부모님의 골밀도가 낮을 경우 자녀 역시 골밀도가 낮을 확률이 7~10배 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만약 부모님이 골다공증으로 고생하셨다면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는 필수입니다.

골다공증에 도움되는 영양제

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골다공증 방지와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핵심 영양 성분을 살펴보면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의 조합입니다. 보통 ‘뼈 건강엔 칼마디’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칼슘 : 뼈 건강의 핵심

🎯 칼슘의 효능
우리 몸에 있는 대부분의 칼슘은 뼈와 치아에 존재하고 나머지 1%는 혈액과 근육 등에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칼슘 섭취가 부족할 경우 혈액 속 칼슘의 농도가 낮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뼈에서 칼슘이 녹아 나와 혈액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뼈가 약해지게 됩니다.

🎯 칼슘 권장 섭취량
칼슘의 경우 하루레 700~1000m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칼슘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평소 요거트나 우유, 치즈 등을 많이 먹는다면 영양제 용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 칼슘 석회화 방지

🎯 마그네슘의 효능
칼슘의 경우 섭취를 하더라도 영양이 뼈로 가지 않고 혈관에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칼슘이 석회화되면서 혈관을 막고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칼슘의 석회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가 마그네슘입니다.

🎯 칼슘과 마그네슘의 섭취비율
칼슘과 마그네슘을 섭취할 때는 적절한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세포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2:1 비율로 존재하는데 이를 기본으로 식습관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평소 칼슘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드신다면 1:1 비율로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D : 칼슘 흡수에 도움

🎯 비타민D의 효능
비타민D는 칼슘이 장에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이 외에도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영양소로는 비타민K2(흡수된 칼슘이 뼈로 이동하는 것을 도움), 폴리감마글루탐산(칼슘이 잘 녹아서 흡수되기 쉽게 함) 등이 있습니다.

🎯 비타민D 권장 섭취량
건강한 사람의 경우 하루에 1000~2000IU 정도 섭취하시면 좋고 만약 비타민D가 부족하다면 2000~4000IU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순위

종근당 칼슘앤 마그네슘 비타민D 


–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이 주원료
–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을 한번에 섭취 가능

🎀 제품 특징

💎남녀노소 누구가 온가족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뼈건강 영양제입니다.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이 주원료인 제품입니다.

💎 뼈와 치아 형성이 필수인 칼슘,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비타민D 등 3가지 기능성 원료를 한번에 섭취가 가능하여 편리한 제품입니다.

🎀 사용자 후기

💎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칼디아마 찾다가 저렴하고 양 많아서 주문한 제품입니다. 한통에 180정 들어있는데 1일2정 먹어야해요. 그래서 한통은 90일 먹을수 있어요^^. 최고의 가성비 제품입니다. 다만 아연이 안들어서 조금 아쉬워요.

💎 요즘 인플란트도 하고 조금 힘들게 일한날은 온몸이 쑤시고 했는데 누가 칼슘제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칼슘은 마그네슘이랑 같이 먹는게 좋다고 해서 종근당이면 그래도 제법 다 아는 제약회사고 두가지 다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뉴트리디데이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 소화 흡수에 좋은 해조칼슘을 추출하여 생산
–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아연이 포함된 제품

🎀 제품 특징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에서 건강하게 자란 미역, 톳, 다시마 등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을 사용한 제품으로 소화 흡수에 좋은 제품입니다.

💎 칼슘과 마그네슘이 이상적인 2:1 비율로 배합된 제품으로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이외에 면역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연도 포함된 제품입니다.

🎀 사용자 후기

💎 알약사이즈는 15*8*5mm로 별로 크기 않아서 저는 목넘김이 좋고 드시기 적당합니다. 다만 여자분들은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 그리고 1일 1정만 섭취하면 되어서 편리합니다. 제품이 3개 묶음이라 가성비 좋게 오래 복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 다이어트 하는데 칼슘이 없으면 살이 안 빠진다는 건 알아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한 달 이상 먹어본 결과 살이 빠지는 건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침에 일어날 때 늘 피곤함과 무기력했었는데 그런 부분이 2주일 뒤 쯤 없어진 느낌이라 좋습니다.

쁘띠앤 칼마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양국산 해조칼슘+뉴질랜드산 유청칼슘 함유
– 1일 1회, 2알 간편한 섭취

🎀 제품 특징

💎 2023년 1월 기준 누적판매량이 460,000개에 이를 정도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한꺼번에 포함된 3in1 복합 멀티 기능성 영양제입니다.

💎 칼슘과 마그네슘의 2:1 배합비를 지켜 체내에서 흡수가 좋습니다. 영국산 해조칼슘과 뉴질랜드산 유청칼슘을 함유하여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사용자 후기

💎 검사결과 비타민d 수치가 낮다고 하니 그것만 먹을 생각으로 찾아보았는데 임산부에게 필요한 다른 영양제도 많더라구요. 하나하나 다 사서 먹기에는 부담이 되서 하나로 되어있는 영양제는 없을까 하며 찾다가 이걸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거 하나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다 섭취할수 있다니 얼마나 편해요!

💎 아침 공복마다 아내가 꾸준히 복용해왔는데 변비나 위장장애등의 부작용은 따로 없었구요. 처음엔 타블렛 크기가 커보였으나 목넘김이 수월하여 크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특히 알약 개봉면에 1일1회2정이라고 적혀있어 배려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제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갱년기 이후 골밀도가 낮아지기 전에 미리 미리 드신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한다면 꼭 필수적으로 보충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뼈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제 성분은 ‘칼마디’라고 간단히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꾸준히 복용하셔서 꼭 뼈 건강 지키고 골다공증 예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