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영양제 추천 순위 :: 연골 재생 및 통증 완화 필수품

최근 손가락이나 무릎 관절이 조금 붓고 뻐근한것 같아서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습니다. 특별한 이상은 없지만 관절 영양제 추천 제품 등으로 미리 준비를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나이가 들어간다는게 조금 슬프긴 하지만 미리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제품들이 관절에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당신에게 관절 영양제가 필요할까?

관절 영양제 추천

나이가 들수록 무릎이나 손가락 등 관절이 붓고 뻐근한 경우가 많습니다. 노화의 자연스런 과정이라지만 삶의 질을 위해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관절 영양제는 관절 건강을 지키고 미리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충제의 일종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흔하게 관절의 통증이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관절에서 매우 중요한 연골은 관절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하며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시켜서 관절과 뼈 손상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연골을 좀 더 오랫동안 보호하기 위해 관절 영양제를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양제를 통해 연골 재생을 도와주고 관절의 염증을 줄여준다면 조금 더 오랫동안 관절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관절 영양제 고르는 방법?

관절 영양제 추천

약해진 연골에 도움 되는 성분?

연골의 구성을 살펴보면 연골의 모양을 유지하기 위한 콜라겐 성분과 쿠션 역할을 하는 여러가지 당단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당단백이 감소를 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연골이 약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여러가지 당단백을 영양제 등으로 보충해주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콘드로이친이나 글루코사민 같은 성분이 당단백의 주요 영양소이므로 복용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 염증완화에 도움되는 성분?

관절에 염증이 생길 경우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관절에 생기는 염증을 어떻게 관리할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관절 염증 완화에 도움되는 대표적인 성분을 살펴보면 보스웰리아, MSM, 초록입홍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의 염증을 낮추는 소염진통제 역할을 하여 관절 통증을 줄여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 영양제 추천 순위

관절엔 콘드로이친


– 콘드로이친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 기능성 인증
– 100% 소연골 추출 콘드로이친 사용

💎 콘드로이친이 필요한 이유?

🛒 콘드로이친(Chondroitin)은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서 연골의 역할은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하는 연결 조직으로, 충격을 흡수하고 관절의 움직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 콘드로이친은 이러한 연골 조직의 유지와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하며 연골의 탄성을 유지하고 마찰을 줄여 관절의 부담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콘드로이친 영양제를 복용할 경우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제품 특징

👩‍💻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제품의 경우 국내 최초로 식약처 기능성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사람의 연골 구조와 동일한 100% 소 연골에서 추출한 콘드로이친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 콘드로이친 1200 제품은 90% 이상의 순도로 정제된 콘드로이친 황산 원료를 사용한 고순도 제품입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하루 2알만 섭취하여도 식약처 1일 섭취량인 1200mg을 100% 섭취할수 있어 복용이 편리한 관절 영양제 추천 제품입니다.

종근당 글루코사민


– 식약처 기능성 성분인 N-아세틸글루코사민 사용
– 관절 건강과 함께 피부 보습에도 도움

💎 글루코사민이 필요한 이유?

🛒 글루코사민(Glucosamine)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연골의 형성과 보호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연골의 경우 한번 파괴되면 다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현재의 연골을 지키고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글루코스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당단백 물질인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주요 성분인 그리코사민과 결합하여 연골의 재생과 보호를 도와주게 됩니다. 따라서 글루코사민을 꾸준히 복용할 경우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제품 특징

👩‍💻 글루코사민의 종류 중 하나인 N-아세틸 글루코사민의 경우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여 식약처 기능성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종근당 제품의 경우 이 N-아세틸 글루코사민을 핵심성분으로 한 관절 영양제 입니다.

👨‍💻 글루코사민의 경우 갑각류를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 경우 주의해야합니다. 그러나 본 제품의 경우 염산염이나 황산염에 알러지 반응이 있더라도 복용이 가능합니다. 하루 1알로 500mg의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섭취 가능합니다.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란 좋은 좋은 원료 사용
– 보스웰리아와 함께 6종 기능성 성분 보강

💎 보스웰리아가 필요한 이유?

🛒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의 세라타 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성분으로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보스웰리아는 우리 몸에서 소염진통제와 비슷한 작용을 하여 염증을 완화하여 관절의 통증을 줄입니다.

🛒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은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여러 종류의 보스웰릭산 중 효과가 높은 종류인 ‘AKBA’와 ‘KBA’를 합한 값을 기준하여 기능성을 허가하였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때 보스웰리산의 종류와 함량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 제품 특징

👩‍💻 보스웰리아 영양제 관련해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을 살펴보면 프롬바이오 제품을 들 수 있습니다. 인대 고산지대의 극심한 온도차와 모래폭풍을 견딘 보스웰리아 나무에서 추출한 좋은 원료를 사용합니다.

👨‍💻 식약처를 통해 건강 기능성 및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과 함께 6종 기능성 성분을 보강하였고 1일 1회 2정으로 식약처 지정 1일 섭취량인 1000mg을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종근당 MSM


– MSM, 비타민D, 아연을 주원료로 제작
– 1일 1500mg MSM 섭취 가능

💎 MSM이 필요한 이유?

🛒 엠에스엠(MSM)은 우리 몸에 황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황은 콜라겐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데 콜라겐의 경우 연골의 모양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황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황은 보통 음식으로 먹기 힘들기 때문에 MSM을 복용하여 황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MSM은 관절의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추가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막고 피부에 콜라겐을 공급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제품 특징

👩‍💻 종근당 프리미엄 MSM 제품의 경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MSM과 함께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면역기능에 도움되는 아연을 주원료로 하여 생산된 관절 영양제입니다.

👨‍💻 종근당 프리미엄 MSM의 경우 1일 2회, 1회 1정 섭취로 1500mg의 MSM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 품목제조 신고를 거쳐 믿고 먹을수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거나 관절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뉴트라라이프 초록입홍합


– 뉴질랜드의 신선한 초록입홍합 100% 원물 가공
– 하루 1포로 3300mg의 순수 홍합분말 섭취 가능

💎 초록입홍합이 필요한 이유?

🛒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와 호주 남동쪽 해안에서 주로 자라는 조개류를 의미합니다. 이 초록입홍합은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유용한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 초록입홍합의 경우 오메가-3 지방산, 아미노당,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영양소는 항염증 작용에 도움이 되며 우리 몸의 불필요한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제품 특징

👩‍💻 뉴트라라이프의 초록입홍합 영양제의 경우 뉴질랜드의 가장 신선한 초록입홍합을 100% 원물 그대로 가공한 제품입니다. 첨가물이나 부형제를 첨가하지 않고 100% 순수 초록입홍합을 환으로 가공한 것이 특징입니다.

👨‍💻 EnZaq의 초록입홍합은 순간저온건조 공법을 이용하여 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나 공기를 통한 산화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본 제품의 경우 하루 1포를 섭취할 경우 3300mg의 순수 홍합분말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관절과 연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관절 영양제 추천 제품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관절에 도움되는 여러가지 성분들이 있지만 성분별로 다른 효과를 가지기에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같은 관절 건강 영양제라도 내가 어떤 증상이 있고 나에게 필요한 성분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영양제를 고른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관절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