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순위 :: 전립성 건강 필수품

갱년기라고 하면 흔히 폐경기쯤의 여성에게만 찾아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 남자에게도 갱년기가 찾아 온다는 걸 아시나요?

남성 갱년기 역시 여성 갱년기 증상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증상을 겪게 되고 개인에 따라서는 아주 힘든 시기를 겪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란?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썸네일

남성 갱년기란 무엇인가?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를 참고해보면 남성 갱년기는 노화에 따라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면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을 의미합니다. 남성들의 경우 40대가 되면 매년 혈중 총 테스토스테론이 1.6%씩 감소하게 되고 이로 인해 갱년기 증상을 겪게 됩니다.

남성 갱년기의 경우 모든 남성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증상도 개인별로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따라서 호르몬 변화에 따라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힘든 시기를 보내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이런 경우 전문의의 진료와 적절한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 : 체크리스트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표

위의 표는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를 바탕으로 남성 갱년기를 자가 진단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입니다. 물론 이것만으로 단편적으로 남성 갱년기를 판단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인지를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번쯤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주요 증상을 살펴보면 성욕의 저하, 기분의 변화, 지적능력 및 공간 지각력의 감소, 피로감, 우울감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적으로는 근육량 감소, 내장지방의 증가, 골밀도 감소 등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영양제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남성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성분?

남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성분을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5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전립선 기능 및 성기능 저하 방지에 도움이 되는 ‘쏘팔메토’
2️⃣ 건강한 전립선을 위한 필수 영양소인 ‘아연’
3️⃣ 혈액순환 개선 및 피로감에 좋은 ‘아르기닌’
4️⃣ 페루의 인삼이라 불리는 ‘마카’
5️⃣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높이는 ‘호로파’


위와 같은 5가지 성분들이 대표적인 남성 갱년기에 도움되는 영양제들입니다. 이러한 영양제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남성의 전립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도움되는 영양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 갱년기에 도움되는 음식은?

남성 갱년기를 예방사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금주와 금연은 필수입니다.

그 중에서 기본적으로 지방이 많은 식품과 과식은 피해야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콩류나 녹황색 야채 등을 자주 섭취하여 칼슘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고 음식을 만들때에도 과도한 염분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순위

쏘팔메토


– 가장 인기있는 남성 전립성 영양제
– 쏘팔메토(전립선 건강)+옥타코사놀(지구력 증진)

🎀 쏘팔메토의 효능

💎 40대 이후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남성의 전립선 기능이나 성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대서양 해안에서 자생하는 야자수 열매로 강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 이러한 쏘팔메토에서 추출한 로르산은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으로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320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쏘팔코사놀 제품 특징

💎 쏘파코사놀의 경우 남성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영양제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을 주성분으로 한 영양제입니다.

💎 쏘파코사놀의 경우 식약처 고시 일일 최대 섭취량을 충족하는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의 경우 GMP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되어 보다 믿을수 있는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입니다.

아연


– 프리미엄 글루콘산 아연 사용
– 식약처 1일 섭취량 대비 329%의 고함량 아연

🎀 아연의 효능

💎 아연의 경우 세포의 성장, 생식기능 성숙,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무기질입니다. 따라서 아연이 부족할 경우 세포분열이 지연되고 성장이 늦어지게 됩니다.

💎 아연은 남성의 전립선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게 하고 세균의 침입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최대한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 8.5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리얼그램 면역엔아연 제품 특징

💎 리얼그램 아연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높고 생체 이용율이 높은 프리미엄 글루콘산 아연을 사용하여 생산된 제품입니다. 원재료는 미국 노보텍사의 프리미엄 아연을 사용하였습니다.

💎 식약처 1일 섭취량 대비 329%의 고함량 아연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하루 1알로 섭취하기가 간편합니다. 또한 제조시 첨가물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한 제품입니다.

아르기닌


– 1포당 아르기닌 6200mg 초고함량 제품
– 흡수율이 낮은 아르기닌의 단점 보완

🎀 아르기닌의 효능

💎 아르기닌의 경우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 개선 및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로 굴이나 장어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활력을 높이고 남성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 익스트림 트리플 아르기닌 제품 특징

💎 익스트림 트리플 아르기닌의 경우 1포당 아르기닌이 6200mg의 초고함량 제품입니다. 아르기닌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고함량 영양제로 보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흡수율이 낮은 아르기닌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흡수 효율을 높일수 있도록 L-카르니틴, L-오르니틴, L-스트룰린을 함께 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마카


– 페루산 고품질 블랙마카 사용
– 블랙마카+흑마늘+야관문+흑삼 4중 배합

🎀 마카의 효능

💎 페루의 고지대에서 재배되는 식물인 마카는 일명 페루의 인삼으로 불릴 정도로 전통있는 약용식물입니다. 마카의 경우 옐로우 마카, 블랙 마카, 레드 마카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 마카를 꾸준히 복용할 경우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에너지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카의 경우 하루 1500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익스트림 블랙마카 1800 제품 특징

💎 익스트림 블랙마카 제품의 경우 안데스 산맥에서 자란 페루산 고품질 블랙마카를 사용하여 생산된 제품입니다. 블랙마카의 경우 특히 활력 충전과 스태미나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 익스트림 블랙마카의 경우 블랙마카 1816mg 이외에도 흑마늘 400mg, 야관문 200mg, 흑삼 20mg 등이 4중 배합되어 더욱 효과를 높인 제품입니다. 또한 젤라틴화 공법을 이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호로파(페뉴그릭)


– 페뉴그릭 : 남성 호르몬 농도를 높여주는 효과
– 1일 2캡슐 섭취시 1350mg의 페뉴그릭 섭취 가능

🎀 호로파(페뉴그릭)의 효능

💎 호로파(페뉴그릭)의 경우 꾸준히 복용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농도를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남성 호르몬 농도가 높이지면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호로파의 경우 500~1200mg을 섭취했을때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 뉴트리코스트 페뉴그릭 제품 특징

💎 페뉴그릭은 한국어로 호로파라고도 하는데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약재입니다. 호로파는 체중 감량 효과와 염증 완화,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뉴트리코스트 영양제의 경우 페뉴그릭 이외의 영양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하루 2캡슐을 복용할 경우 1350mg의 페뉴그릭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성 갱년기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남성 갱년기도 여성 갱년기와 마찬가지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니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을 참고하셔서 미리 대비를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