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영양제 추천 :: 혈당 조절 당뇨 영양제 비교

주변에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도 가족 중에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이 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당뇨에 좋은 영양제 추천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당뇨는 현대인들의 고질병이자 만성질환입니다. 당뇨에 걸리면 음식 조절부터 운동까지 평생 철저한 생활 관리가 필요합니다. 미리 당뇨를 준비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뇨병이란?

당뇨에 좋은 영양제

우리 몸에서 인슐린은 혈액 내의 포도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인슐린의 분비가 부족하거나 인슐린 작용의 이상으로 인해 우리 몸의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당뇨라고 합니다.

우리가 당뇨에 걸린다면 고혈당 증상을 경험하게 되며, 만성적으로 혈당 수치가 높아짐에 따라 각종 합병증 발생 위험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는 식습관과 운동 등 생활습관을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그러나 이미 당뇨에 걸렸다만 합병증 방지를 위해 철저한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영양제 추천

당뇨에 좋은 영양제 추천

인슐린 작용을 개선하는데 도움되는 영양제


– 바나나잎추출물+크롬+셀렌+비타민C+아연
– 코로솔산 1mg 함유

만약 우리 몸의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졌다면 인슐린에 대한 반응 작용이 감소하게 되어 자주 배가 자주 고프고 그 결과로 복부 지방이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혈당 조절을 돕는 영양제 성분들은 당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바나나잎 추출물
바나바잎 추출물은 혈액 속에 있는 당분을 효율적으로 쓰게 하여 식후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바나바잎 추출물의 핵심 성분인 코로솔산의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솔산의 1일 최적섭취량은 0.45~1.3g 정도입니다.

2️⃣ 크롬(크로뮴)
우리 몸에서 크롬이 부족할 경우 혈당 조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크롬은 인슐린 작용을 도와주어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크롬의 1일 섭취권장량은 30ug 정도이지만 인슐린 작용 개선에 효과를 보려면 1일 100u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알파리포산
당뇨가 오래 지속되면 높은 혈당으로 인해 혈관이 손상되고 혈액순환이 나빠져 신경이 손상되기도 합니다. 알파리포산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당뇨로 인한 혈관 및 신경 손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600mg을 권장하다 복용을 하면서 내 몸에 맞게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되는 영양제


– 당뇨환자를 위한 균형잡힌 영양구성
– 당류 Zero : 식사 대용, 간식으로 식사량 조절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이눌린을 복용할 경우 대변의 부피를 늘려 음식물을 원활하게 배출하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섭취한 음식물들을 천천히 소화시키게 하여 식후 혈당 조절를 완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당뇨환자가 식사량 조절 등을 통해 식후 혈당을 조절하려는 경우 영양제뿐만 아니라 뉴케어 당플랜 같은 보조 식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되는 영양제


– 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D 함유
–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이상적인 배합비

1️⃣ 비타민D
비타민D는 인슐린의 원활한 작용을 도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제2형 당뇨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2️⃣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포도당의 대사와 인슐린의 활동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미네랄입니다. 그런데 당뇨 환자의 경우 소변을 통해 마그네슘이 배출되기 때문에 별도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약 복용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제


– 코엔자임Q10+비타민C+셀렌 함유
–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보호


1️⃣ 비타민B
당뇨약에 포함되어 있는 메트포르민이라는 성분은 비타민B12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비타민B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군 중 비타민B7인 비오틴은 우리 몸의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코엔자임큐텐
코엔자임Q10은 항상화 물질로 혈압을 조절하고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당뇨약을 복욜할 경우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코엔자임Q10의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약을 드신다면 별도로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뇨 환자에게 좋지 않은 영양제는?

홍삼

홍삼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홍삼을 당뇨환자가 섭취할 경우 저혈당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홍삼에는 당을 첨가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글루코사민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에는 당이 포함되어 있어 섭취시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글루코사민 복용 전 혈당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관절에 도움되는 영양제 성분을 찾아라!!

구미젤리, 액상형 영양제 등

맛있게 먹기 좋게 가공한 구미젤리형이나 액상형, 캔디형 영양제들의 경우 당이 포함되어 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복용전 당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지금까지 당뇨환자 또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한 당뇨에 좋은 영양제 추천 제품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당뇨의 경우 선천적인 질병이라기 보다는 나쁜 습관으로 발생하는 후천적 질병입니다.

적절한 식이조절, 꾸준한 운동과 함께 적절한 영양제 보충을 통해 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