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준비 영양제 추천 :: 올인원 제품이 제일 간편!!

저같은 경우 조금 늦은 30대 후반에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결혼 후 임신도 바로 계획을 하여 운동 등 건강 관리와 함께 임신 준비 영양제 추천 제품을 꾸준히 복용을 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운이 좋았는지 다행히 사랑스런 아이가 찾아왔고 지금 벌써 4살이 되어 매일 육아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되는 임신 준비 영양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임신준비 영양제가 필요할까?

임신 준비 영양제

임신을 준비하는 기간에 건강 관리와 함께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임신과 태아 발달에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하고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골고루 영양소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저도 그랬지만 삶이 워낙 바쁘기도 하고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다보니 임신 준비를 위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을 통한 영양소 섭취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병원 담당의 선생님과 의논하고 선택한 것이 임신 준비 영양제를 통한 보충이었습니다.

아마도 저희 부부와 비슷한 케이스가 많을것 같습니다.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면 앞으로 다가올 아이와 산모의 건강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또 심리적으로도 도움이 되어 이왕이면 꼭 드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임신준비 필수 영양제는?

임신 준비 영양제 목록

예비 부모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 엄마 아빠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 목록을 위의 표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성분은 엽산입니다.

엽산의 경우 임신 준비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아기의 신경관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엽산을 잘 복용하시면 심장 기형이나 무뇌아 같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방지할 수 있고 임산부의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비 엄마에게는 엽산 이외에도 난자의 성장과 질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비타민D와 코엔자임큐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예비 아빠도 임신 전 영양제를 잘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예비 아빠에게는 정자의 수와 운동성을 개선할 수 있는 아르기닌, 아연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인원 영양제를 추천하는 이유

임신 준비 과정에서 영양제를 먹는 방법은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개별로 구입해서 섭취하거나 올인원 임신 준비 영양제 추천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부부 같은 경우는 차병원에서 추천해준 올인원 영양제를 먹었는데 따로 따로 챙겨먹지 않고 한번에 먹으면 되서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그냥 오전에 한봉을 개봉해서 한입에 탁 털어먹은 기억이 나네요. 다만 이런 제품들의 경우 보통 알약이 3~5알이 같이 들어있어서 알약을 잘 드시는 못하는 분들의 경우 조금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각 개별로 맞는 영양제를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그나마 올인원 제품의 경우 시기에 맞게 복용만 하면 되니까 간편합니다. 그리고 올인원 제품에서 조금 부족한 부분은 개별 영양제로 보충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 이유로 개인적으로는 임신 준비 영양제의 경우 올인원 영양제을 가장 선호합니다.

임신 준비 영양제 추천 순위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 흡수가 더 잘되는 활성형 엽산 사용
– 비타민&미네랄18종, 프로바이오틱스9종, 오메가3

💎 제품특징

🛒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영양제의 경우 난임전문병원으로 유명한 차병원의 의료진이 성분을 배합하고 자문하여 개발된 임신 준비 영양제입니다. 본 제품의 경우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15주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 임신 준비 영양제의 핵심인 활성형 엽산부터 비타민과 미네랄 18종, 프로바이오틱스 9종, 식물성 DHA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는 올인원 제품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4중 코팅으로 장 건강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고 임산부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 실사용자 후기 비교

👩‍💻 기존 제품의 경우 일반 엽산이었는데 업그레이되면서 흡수율이 더 좋은 활성엽산으로 바껴서 더욱 좋고 산화환원 효소 합성에 필욯나 몰리브덴이 추가되어서 좋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차병원을 통해 개발되었다고 해서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 다른 종합영양제들과 성분도 비교해봤는데 가격 대비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있고 무엇보다 하루에 한 봉씩 먹기 편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메가3랑 유산균까지 들어있어 믿고 먹습니다!

바이엘 엘레뉴 1단계


– 임신 준비기간 ~ 임신 12주까지 복용 가능
– 건강기능식품 인증

💎 제품특징

🛒 150년 역사의 바이엘에서 만들어진 엘레뉴 1단계 제품은 임신 준비기부터 임신 12주까지 먹을수 있는 임신 준비 영양제 추천 제품입니다. 엽산 800ug부터 17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 엘레뉴에 사용된 성분들의 경우 원료의 원산지를 시작으로 식품이력추적관리를 통해 GMO 여부, 제조, 생산, 유통 과정이 모두 공개되어 보다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아 안전합니다.

🎀 실사용자 후기 비교

👩‍💻 종합영양제를 알아보던 중 제일 평이 많고 많이 드시는 엘레뉴 영양제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또한 엘레뉴 제품에는 비타민A 가 없어서 딱이더라구요. 비타민A 또한 꼭 필요한 영양소이긴 하나, 초기에 과용 하게되면 기형아의 발생률이 높아질수 있어 꼭 빼고싶었어요. 여러가지 비타민을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고 하루2알 목넘김도 나쁘지 않아 만족스러워요.

👨‍💻 친구에게 추천받아서 먹기시작하였고 2통째 비우고 있어오. 엘레뉴가 임신준비 영양제로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임신 준비하면서 천천히 먹으면서 몸의 밸런스도 맞추고 건강도 생각하려고 잘 챙겨먹고 있어요! 여성도 남성도 임신준비하면서 영양제는 필수인 것 같아요.  

닥터에디션 퍼틸리티 우먼


– 예비 엄마, 예비 아빠용 임신 준비 영양제
– 활성형 엽산, 비타민&미네랄 18종, 오메가3

💎 제품특징

🛒 닥터에디션 퍼틸리티 제품의 경우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 각각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담아 남성용, 여성용으로 분리해서 나온 제품입니다. 따라서 부부가 각각 먹기 좋은 영양제 추천 제품이라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 닥터 퍼틸리티 우먼의 경우 활성형 엽산과 함께 비타민 11종, 미네랄 7종, rTG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닥터 퍼틸리티 맨의 경우 활성화 엽산을 비롯해 아연, 비타민C, 비타민E, 셀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실사용자 후기 비교

👩‍💻 임신준비하려고 무한검색 끝에 고민하다 선택한 영양제입니다. 임신에 필요한 성분들이 다 들어가있어서 좋아요. 여성용, 남성용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별도의 제품 구매없이 남편과 함께 먹고 있어요.

👨‍💻 여러가지 영양소가 다 들어가있어서 알맹이가 조금 크네요. 그래도 찾아올 아가를 위해 매일 먹고 있어요. 하루 단위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먹기가 좋고 엽산도 활성형이라 좋은 제품인거 같아요.


지금까지 임신 준비 영양제 추천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얼마전에 임신을 준비한다고 매일 아침마다 부부가 같이 먹었던 거 같은데 벌써 아이가 4살입니다.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갑니다.

개인적으로는 임신도 준비가 필요하다 생각하기에 이왕이면 영양제도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영양제뿐만 아니라 쉽지는 않지만 가벼운 걷기나 운동도 꼭 필수이니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행복한 아이가 찾아오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