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 중 제일 귀찮은 것 하나를 뽑으라면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가는일이라고 대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껍니다. 그래서 집밖에 나가지 않고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할수있는 음식물처리기 추천 제품들이 점점 인기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집에 있으면 초파리가 꼬이기도 하고 더운 여름날에는 냄새가 추운 겨울에는 더더욱 음식물 쓰레기를 들고 밖으로 나가기가 귀찮아집니다. 그래서 막상 음식물처리기 구입을 위해 제품들을 살펴보아도 워낙 다양한 방식들이 존재하여 어떤 제품을 골라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 궁금증들을 해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버리러 가기 쉽지 않은 음식물 쓰레기, 조금만 방심하면 집에서 냄새도 나고 초파리가 꼬이기도 합니다. 음식물처리기를 설치하면 음식물쓰레기가 생겨도 바로 바로 처리가 가능하여 보다 위생적인 동시에 우리의 귀찮음을 확실하게 덜어줄수 있습니다.
1️⃣분쇄건조 방식 음식물처리기의 특징 1) 작동방식 : 음식물처리기 본체에 음식물 쓰레기를 투입하면 먼저 분쇄날로 잘게 분쇄한후 고온으로 건조시켜서 수분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2) 장점 : 분쇄후 건조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의 수분을 제거하기때문에 음식물 쓰레기의 부피가 많이 감소하게 됩니다. 3) 단점 : 음식물처리기가 작동한 후에는 보통 음식물 쓰레기를 추가로 투입하기가 어렵고 국물같은 액체 상태의 음식물쓰레기 투입은 금지되어 있어 불편합니다.
2️⃣ 미생물 발효 방식 음식물처리기의 특징 1) 작동방식 : 음식물처리기 기계에 음식물 쓰레기를 넣으면 미생물을 통해 쓰레기를 발효시켜서 분해하는 방식입니다. 2) 장점 : 환경친화적인 처리방식으로 소음이 적고 음식물 쓰레기가 발효 분해된후 별도의 관리가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3) 단점 : 음식물 처리 시간이 긴 편이고 냄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국물같은 액체 상태의 음식물쓰레기 투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3️⃣ 습식분쇄 방식 음식물처리기의 특징 1) 작동방식 : 싱크대 배수구로 음식물 쓰레기를 밀어넣으면 그라인더를 통해 분쇄가 되고 2차처리기를 통해 찌꺼기를 걸러내는 방식입니다. 2) 장점 : 많은 음식물 쓰레기를 빠른 속도로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3) 단점 : 환경부 인증을 받은 제품을 합법적인 방식으로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걸러진 2차처리기를 주기적으로 청소가 필요합니다.
4️⃣ 건조 방식 음식물처리기의 특징 1) 작동방식 : 음식물 쓰레기를 넣으면 고온으로 건조시키는 방식입니다. 2) 장점 : 다른 음식물처리기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은 방식입니다. 3) 단점 :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만 하고 별도의 처리가 없어 음식물 쓰레기가 부피 감소가 적습니다. 또한 필터가 부족할 경우 악취 발생 가능성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루펜 제품의 경우 별도의 음식물쓰레기 분쇄없이 공기순환 건조방식을 통해 수분을 제거하여 부피를 줄이는 방식의 가성비 음식물처리기 추천 제품입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완전건조가 된다면 부피가 최대 80% 가까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없이 전기 콘센트에 꽂으면 되고 원터치 버튼으로 작동하여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자주 사용하여도 전기료 부담이 없지만 아무래도 분쇄를 하지 않기때문에 음식물쓰레기 건조후 자주 통을 비워줘야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3. 취향의시작 조금은 사적인 리뷰
지금까지 많이 사용되는 다양한 처리 방식별 음식물처리기 추천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음식물처리기 추천 제품들을 호시탐탐(?) 구매를 노리고 있어 아마 조만간 한대 구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쇄건조, 미생물 발효, 습식분쇄, 건조 등 작동방식별로 음식물 처리방식이 달라 각각의 장단점이 혼재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편의성, 환경친화적, 가성비 등 나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고 선택을 할지 고민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루펜같은 건조방식 음식물처리기가 아니라면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비교하고 고민하고 고르셔서 조금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제품 고르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