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워드프레스 호스팅 업체를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로 선택한 이유?

현재 클라우드웨이즈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블로그 사이트를 몇개 운영중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다르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호스팅 업체는 필수입니다.

기존에는 fast*****이라는 웹호스팅 업체를 이용하였으나 현재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로 변경을 하고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왜 클라우드웨이즈로 변경을 하였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란?

요즘 블로거들이 워드프레스를 만드는 이유?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주소나 서버 등을 무료로 지원해줍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매우 편리하나 한편으로는 그렇기 때문에 온전히 내 마음대로 블로그를 활용하기에는 여러가지 제한 사항이 따릅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의 경우 온전한 내 블로그 사이트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어플리에이트, 대출이나 보험같은 고단가 키워드, 제휴마케팅 등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이 들고 접근성도 쉽지 않지만 요즘 더욱 더 많은 블로거들이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실제적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많이 만들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cloudways가 필요한 이유?

클라우드웨이즈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다음과 같은 2가지가 필요합니다.

1️⃣ 내 워드프레스로 이동할 수 있는 도메인 주소
2️⃣ 사이트를 만들고 저장하기 위한 호스팅 업체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경우 2번째 웹 호스팅 업체입니다. 나만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앞으로 포스팅하게 될 글과 사진 등 여러가지 자료들을 저장하기 위한 나만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의 경우 국내/국외에 여러가지 업체들이 있는데 왜 굳이 제가 클라우드웨이즈를 선택하고 또 추천하는 것일까요? 제가 클라우드웨이즈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클라우드웨이즈를 선택한 이유?!

빠른 속도

클라우드웨이즈

저같은 경우에는 기존에는 fast*****이라는 웹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였었는데 한국과 가장 가까운 도쿄 서버를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지 열리는 속도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들 매일 이용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정보를 보기 위해서 사이트를 클릭했는데 바로 열리지 않으면 매우 갑갑하죠.

그러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cloudways로 옮겨보니 사이트 클릭시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페이지 열리는 속도가 빨랐습니다. 한국에서 cloudways를 선택한다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디지털오션(DigitalOcean)의 싱가포르 서버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디지털오션 싱가포르 서버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사용해보면 제가 사용했던 이전 웹호스팅 업체에 비해 굉장히 쾌적하는 것을 한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 저같은 경우 기존의 서버와 분리해서 새롭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할 생각인데 역시나 고민없이 클라우드웨이즈의 디지털오션 싱가포르 서버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우리 나라에서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할 경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통해 자료가 많은 것도 굉장한 장점입니다. 저같은 경우 이전 웹호스팅 업체를 사용할때 국내에서 그리 사용자가 많지 않아 뭔가 자료를 찾을때 굉장히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간편한 설치와 운영

클라우드웨이즈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워드프레스를 클릭 몇번으로도 매우 간편하게 설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을 하고 어플리케이션 추가를 통해 쉽게 최신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고 또 경우에 따라서는 내가 필요한만큼 계속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추가새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전에 이용했던 웹 호스팅 업체에 비해 전반적으로 매우 운영하기가 쉽습니다. 따라서 초보분들이라면 더더욱 쉽고 간편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출수 있는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하나의 워드프레스를 운영하여 사용하시다가 익숙해지시면 추가로 전문 블로그를 새롭게 운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버 용량 내에서는 계속 워드프레스를 추가하더라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간편한 백업 시스템 및 24시간 상담 가능

제가 cloudways에서 가장 좋아하는 서비스가 바로 백업 시스템입니다. 아시다시피 무슨 일을 할때 일정한 기간마다 지금까지 쌓아온 자료를 별도의 장소에 백업해 놓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잘 아실껍니다. 그런데 또 시간을 내어서 백업하는게 사실 좀 귀찮죠.

그런데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매일 매일 특정시간에 자동으로 내 워프의 자료가 백업이 됩니다. 따라서 워드프레스로 작업하다가 뭔가 문제가 생긴다면 너무 걱정마시고 그냥 바로 어제로 워드프레스를 복원하면 됩니다. 진짜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뭔가 어렵다, 내가 잘 모르겠다 싶으면 바로 24시간 고객센터에 채팅으로 연락을 하시면 바로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도 종종 이용하는데 기술적으로 문제있는건 어지간하면 바로 바로 해결해줍니다.

만약 질문하는 것이 영어라서 어렵다면, 파파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영어는 자신없어서 파파고 이용하는데 상담사가 찰떡같이 알아듣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하나 조금 아쉬운 점?

위에서 살펴보면 클라우드웨이즈가 아주 장점만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딱 하나 가장 문제가 다른 웹 호스팅 업체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높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가성비의 민족인데 가격이 높다는 건 아주 문제입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높다는 걸 충분히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요. 왜냐하면 역시나 위에 나열된 장점들이 저에게 그만큼의 가치를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빠른 속도로 속터짐이 없고, 새롭게 뭔가 시험해볼때 아주 간단하게 워프 설치와 생성이 간단하고, 멀티 사이트를 만들거나 지우는게 자유롭고, 문제가 생기면 저장된 시점으로 바로 복원이 가능하고, 기술적으로 문제가 생기면 당장 도움이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만약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기로 결정하셨다면, 개인적으로 이런 점들을 충분히 인지하시고 클라우드웨이즈도 한번쯤은 고려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트를 이용하여 일정한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는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었습니다. 많은 웹 호스팅 업체가 있지만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충분히 경쟁력있는 호스팅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업체들과도 잘 비교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 도메인 구입과 호스팅 업체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운영에 관한 여러가지 도움되는 내용을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