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캔서코치 vs. 뉴케어 인핸서 :: 암환자 영양식 비교

암이나 당뇨 등으로 건강이 좋지 않을 경우, 보통 입맛도 없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식사를 거르거나 부실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환자나 암환자 가족분들의 이러한 걱정거리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다양한 암환자 간편식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종근당 캔서코치와 뉴케어 인핸서입니다.

암환자에게 꼭 필요한 영양식단

암환자 영양식 식단

저희 가족 중에도 암으로 고생하신 친척분들이 계십니다. 암환자들의 경우 수술이나 반복되는 항암 치료 등으로 몸이 많이 상하고 면역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식단이 필수입니다.

암환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고단백 식단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등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치료를 하다보면 입맛이 없고 소화 기능이 약해져 식단을 챙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암 환자가 보다 쉽고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영양식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러한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의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종근당 닥터케어 캔서코치와 뉴케어 인핸서 제품입니다.

종근당 닥터케어 캔서코치


– 식약처 암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인증
– 대한암협회와 공동 개발

식약처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인증

지난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암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을 신설하였습니다.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은 암환자에게 보다 편하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수 있도록 도와 환자의 체력을 유지하고 보충하여 보다 빠르게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종근당 닥터케어 캔서코치 역시 식약처의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주요 영양소인 단백질, 비타민D, B6, B12 등을 풍부하게 담은 제품입니다.

대한암협회와 공동 개발

종근당 캔서코치의 경우 대한암협회가 공동으로 개발에 참여한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의학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암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보다 과학적이고 전문적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암 전문가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을 1:2로 담아 고닥백 12g을 함유하였고 6가지 식물 원료(토마토, 브로콜리, 렌틸콩, 케일, 블루베리, 사과)를 조합한 파이토케미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선, 아르지닌, 나이아신, 엽산 등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 및 복용법

✔️ 영양성분(1회제공량 200ml당) : 열량 200kcal, 탄수화물 28g, 당류 7g, 단백질 12g, 지방 5g, 포화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5mg, 나트륨 180mg

✔️ 캔서코치 복용법 : 암환자의 영양을 보충하거나 간식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 1~2팩을 섭취하고 식사 대용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한끼당 2~3팩을 섭취합니다.

✔️ 캔서코치 가격 : 캔서코치의 가격을 살펴보면 2023년 7월 현재 종근당건강몰을 통해 200ml 18개를 기준으로 612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뉴케어 인핸서 오리지널


– 식약처 암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인증
– 3대 영양소 및 26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

식약처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인증

뉴케어 인핸서 제품 역시 식약처의 암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뉴케어 제품의 경우 당뇨 환자를 위한 뉴케어 당플랜도 워낙 인기가 많아 더욱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뉴케어 인핸서의 경우 기존의 뉴케어 오메가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8주간의 임상연구를 통해 암환자의 영양상태 및 삶의 질 개선효과가 있음을 공식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암환자에게 꼭 필요한 영양성분 함유

인핸서 오리지널 제품의 경우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였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200ml 한팩에 단백질 10g, 아르지닌 500mg, 오메가3 지방산 70mg 등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면역 강화 성분도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인핸서 오리지널의 제조시 DSI 멸균방식을 적용하여 열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하하였기 때문에 맛과 영양을 훼손하지 않고 최대한 효과적으로 유지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영양성분 및 복용법

✔️ 영양성분(1회제공량 200ml당) : 열량 200kcal, 탄수화물 27.5g, 당류 5g, 단백질 10g, 지방 6g, 포화지방 1.4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3mg, 나트륨 205mg

✔️ 뉴케어 인핸서 복용법 : 암환자 식사 대용으로 섭취할 경우 한끼당 2~3팩을 드시고 영양 보충용으로 드실 경우 하루에 2~3팩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뉴케어 인핸서 가격 : 뉴케어 인핸서의 가격을 살펴보면 2023년 7월 현재 대상웰라이프몰을 통해 200ml 30개를 기준으로 54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암환자를 위한 간편 영양식 제품인 종근당 닥터케어 캔서코치와 대상 뉴케어 인핸서 오리지널 제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이 암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일까요?

사실 가격만으로 보면 뉴케어 인핸서가 더욱 가성비가 좋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 된 종근당 캔서코치의 경우 대한암협회와 함께 공동개발했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사실 영양 성분도 중요하지만 또 환자의 입맛과도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두 제품 다 구매하셔서 드셔보시고 나와 맞는 제품을 선택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취향의시작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